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경남CBS :: :: :: :: :: :: :: :: :: :: :: :: :: :: :: :: ::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_ 뉴스 _ 경남노컷뉴스
  경남 '매입형 공립 단설유치원' 2개원 최종 선정
  송봉준
  #20191128153435347511_0_710_300.jpg
  2019-12-10



-창원과 김해 1개원 씩 선정
-자체 재정투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예산 편성 절차 남아
-내년 9월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개원 예정

[경남CBS 송봉준 기자]경남지역 사립유치원을 매입해 공립으로 전환하는 '매입형 유치원사업' 신청 유치원 11개원 중 2개원이 최종 사업 추진 대상으로 선정됐다.

경남교육청은 내년도 9월 창원지역 내 사립유치원 1개원, 김해지역 내 사립유치원 1개원을 매입해 공립 단설유치원을 개원한다고 10일 밝혔다.

매입형유치원은 공립 단설유치원의 선호도는 높지만 부지확보가 어려운 도심과 공립유치원 확충이 시급한 지역에 기존 사립유치원을 매입해 공립유치원으로 설립 운영하는 유치원을 말한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8월 매입형 유치원 사업 공고를 냈고 창원과 진주, 김해지역 11개의 사립유치원이 신청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들 11개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서류와 현장 평가를 실시했다. 각계 전문가와 학부모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평가단을 구성해 배치여건, 시설여건 등을 평가했다.

이후 교육부 자문을 거쳐 창원과 김해 각각 1개원 씩 총 2개원을 매입형 유치원 사업 추진 대상으로 선정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들 유치원에 대해 올해 연말 자체 재정투자심사와 내년에 자체·도의회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예산 편성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9월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개원할 예정이다.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전환에 따른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진행했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경남교육청은 내년에도 매입형 유치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석천 적정규모학교추진단장은 "매입형 유치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교육과정을 최대한 연계하고 유아학습권 보호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jsong@cbs.co.kr
 
  '선거법 위반' 이선두 의령군수 2심도 당선무효형
  '김해 방화셔터 사고 계기' 학교안전법 개정 요구 확산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