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경남CBS :: :: :: :: :: :: :: :: :: :: :: :: :: :: :: :: ::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_ 뉴스 _ 경남노컷뉴스
  경남도 혁신담당관 23명, 김경수 도정 변화·혁신 주도
  송봉준
  #20190206101123538396_6_710_473.jpg
  2019-02-07



-4급 이하 직원 공개 모집, 혁신 행정가로 양성

[경남CBS 최호영 기자]김경수 경남도정이 추진하는 3대 혁신 가운데 하나인 도정 혁신을 추진할 혁신담당관 23명이 선정됐다.

경상남도는 도정 혁신에 대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과 조직 문화를 주도해 나갈 혁신담당관 23명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혁신담당관은 지난달 4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개모집 방식으로 선발됐다.

기업체에서 15년을 근무하다 40대에 공직에 입문한 7급 직원부터 행정안전부로부터 곤충산업화 등을 통해 지방 행정의 달인으로 선정된 농촌지도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직원까지 다양한 직렬과 이력을 가진 직원들이 뽑혔다.

이들은 활동 명칭과 임원진, 정기 활동 계획들을 논의해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혁신 추진 상황을 직원들과 공유하고 상하 직원과 부서 간 혁신활동의 가교 역할을 수행 한다.

정기토론과 현장 활동에 나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도민·언론 등 다양한 관계자와의 공유·피드백으로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가는 등 혁신 활동의 리더 역할도 맡는다.

도는 혁신담당관을 도정의 미래를 바꾸는 혁신 행정가로 양성해 나갈 계획으로, 혁신과제 발굴과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운영에 행·재정적 지원을 할 방침이다.

앞서 도는 2021년까지 도정 혁신 목표와 추진 방법을 담은 '도정혁신 로드맵 1.0'을 확정했다.

'진정한 봉사자로 거듭나는 경상남도'라는 혁신 비전으로, 사회적 가치 기반의 인사·업무 혁신,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도정혁신, 지속가능한 자율 혁신체계 구축 등 3대 목표 17개 과제로 구분하고 과제별 성과목표와 연도별 이행계획을 담았다.

isaac421@naver.com
 
  경남서부내륙 대설주의보 발효…도로 7곳 통제
  경남 동시조합장 선거범죄 적발 잇따라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