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경남CBS :: :: :: :: :: :: :: :: :: :: :: :: :: :: :: :: ::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_ 뉴스 _ 경남노컷뉴스
  안상수 '무소속 연대' 공식화.."중도보수 연합" 제안
  송봉준
  #20180511143936996538_0_500_333.jpg
  2018-05-11



-"정당 진영논리 탈피, 시민만 보고 연합하자"

[경남CBS 송봉준 기자]홍준표 대표의 공천배제에 반발해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안상수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무소속 연대를 공식화했다.

안 후보는 11일 창원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당정치에서 벗어나 지역을 살리라는 지엄한 민심을 받들고 궁극적으로는 정당의 혁신까지 이루기 위한 합리적 중도보수 연합을 통한 협치를 제안한다"며 "이 제안에 합리적 보수의 가치를 지닌, 진정으로 창원을 사랑하는 많은 현명한 분들이 화답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민의 민심에 부합하는 진정한 지방자치는 뒷전으로 밀려났고 지방자치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지방선거의 취지가 무색하도록 당대표나 중앙당에 의해 지방선거가 농락당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후보의 이같은 제안은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의 공천에서 배제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후보들과의 연대를 제안한 것으로 해석된다.

안 후보는 "이 제안은 선거에서의 일시적 확장 전략이나 기존 정당의 정치적 야합이 아니다"면서 "서로의 역할과 능력을 인정하고 함께 함으로써 대의 민주주의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점에 방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담아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방향성을 갖고 있다"며 "능력있는 일꾼들이 힘을 합해 후안무치한 정당정치의 권력자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해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창원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bjsong@cbs.co.kr
 
  창원수박축제, 12일~13일 대산면서 개최
  한국당 창원시장 후보가 민주당 후보 공약 '표절' 논란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